■ 오늘은 2025년 방영 예정인
티빙(TVING)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장르는 글쓴이의 주관적 취향임을
먼저 밝힌다.
1. 내가 죽기 일주일 전
(1) 기본 정보 :
✔공개일 : 2025년 중(상세 날짜 미정)
✔장르 : 미스터리, 판타지, 로맨스
✔공개 회차 : 미정
✔러닝 타임 : 미정
✔시청 등급 : 미정
✔제작사 : CJ ENM MOVIE
✔감독 : 최하나
✔극본 : 송현주, 장인정
✔원작 : 서은채 소설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출연 : 공명, 김민하, 정건주, 오우리, 고창석, 서영희 등
(2) 줄거리 개요 :
💬 삶에 대한 의욕 없이 히키코모리처럼 살던 스물넷 희완 앞에 어린 시절 친구이자 첫사랑 람우가 저승사자로 나타나며 벌어지는 청춘 판타지 로맨스
《내가 죽기 일주일 전》은 작가 서은채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 소설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란다.
천진난만하고 엉뚱하며 발랄한 영혼을 지닌 '정희완'역은 《파친코》로 유명한 배우 김민하가 맡았고, '희완'의 첫사랑이자 저승사자로 나타난 '김람우'역은 《극한 직업》, 《시민 덕희》 등에 출연한 배우 공명이, 김람우의 절친이자 보드 게임에 승부욕을 불태우는 '이홍석' 역은 《리바운드》 등에 출연한 배우 정건주가, 그리고 '희완'과 티키타카가 잘 맞는 소울 메이트인 '윤태경' 역은 《지옥 만세》 등에 출연한 배우 겸 단편영화감독인 오우리가 맡았다.
또한 배우 고창석은 극중에서 작은 식당을 운영하며 두 딸을 홀로 키운 '희완'의 아버지 '정일범'으로 등장하며, 아들 '람우'를 지키기 위해 화가의 꿈을 포기하는 모성애 깊은 엄마 '김정숙' 역은 배우 서영희가 맡았다.
주인공 '희완'은 삶에 대한 의욕도 없이 그냥 청춘을 흘려보내는 인물로, 자신의 죽음을 일주일 앞두고 이미 6년 전에 이미 세상을 떠났던 첫사랑이자 어린 시절 친구인 '람우'가 저승사자로 나타나게 된다.
람우는 희완에게 버킷리스트를 제안하는데, 이 과정에서 미처 몰랐던 비밀을 마주하고, 마침내 삶의 의미와 사랑을 찾아가게 된다는 것이 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이다.
누구에게나 첫사랑은 있겠지만, 그 첫사랑을 떠올리며 모두가 똑같은 감정을 느끼는 것은 아닐 것이다.
달콤하면서도 씁쓸하고, 아름답지만 가슴이 시린, 복잡하고 미묘한 첫사랑의 기억과, 서로의 진심을 전하지 못한 채 헤어진 사람들의 아픈 이야기가 2025년 티빙 오리지널로 돌아온다.
2. 친애하는 X
(1) 기본 정보 :
✔공개일 : 2025년 중(상세 날짜 미정)
✔장르 : 범죄, 로맨스, 스릴러, *피카레스크
✔공개 회차 : 12부작
✔러닝 타임 : 미정
✔시청 등급 : 미정
✔제작사 : 스튜디오 드래곤
✔감독 : 이응복, 박소현
✔원작 : 반지운의 웹툰 《친애하는 X》
✔출연 : 김유정, 김영대, 김도훈, 이열음 등
(2) 줄거리 요약 :
💬 살아내기 위해 가면을 쓴 한 여자와 그를 구원하려는 한 남자의 잔혹하고도 아름다운 멜로 스릴러
✅ 피카레스크 소설(프랑스어 : picaresque, 스페인어: picaresca, 스페인어로 "악당"을 뜻하는 단어인 pícaro에서 유래,영어로는 rogue, rascal)은 16세기에서 17세기 초반까지 스페인에서 유행한 문학 양식의 하나로, 악한소설이나 건달소설이라고도 한다.
* 출처 : [위키 백과], 피카레스크
쉽게 말해서 피카레스크는 악당이 주인공이거나(또는 주요 등장인물들이 도덕적 결함이 있는 경우)인 작품으로, 본래는 악독한 짓을 일삼는 사람이 어떤 과정을 거치며 정신적으로 성장해가고, 후에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는 것으로 끝난다.
《친애하는 X》도 이른바 피카레스크를 표방하는 드라마로, 반지운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주인공 '백아진(김유정 분)'은 삶의 밑바닥에서 가장 꼭대기까지 오른 인기 배우로, 아름다운 얼굴 뒤에 잔혹한 본성을 지닌, 상대의 마음을 꿰뚫고 조종하는 것이 주특기인 인물이다.
한편 '윤준서(김영대 분)'은 평생 '백아진'의 곁을 지키며 자신의 전부인 그녀를 지키기 위해 기꺼이 지옥을 택하는 인물이다.
특히 《친애하는 X》는 《스위트 홈》,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등, 레전드 드라마 히트작들을 탄생시킨 이응복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여기에 감각적 연출의 귀재라고 일컬어지는 박소현 감독과 2018년 KBS 단막극 극본 공모 최우수작에 당선된 최자원 작가가 함께 한다.
독특한 스토리와 (악인이지만) 흥미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동명 웹툰에 이어 2025년 티빙 오리지널로 관객들을 만날 《친애하는 X》에 기대를 걸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