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국내 OTT 중 하나인
쿠팡 플레이의 한국 드라마 라인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인플루엔자
2025년 쿠팡 플레이 오리지널로 방영 예정인 박정민, 지수 주연의 좀비 아포칼립스, 판타지, 로맨스 물인 「인플루엔자」는 현재 「뉴토피아」로 제목을 바꾸었다.
저번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뉴토피아」의 원작은 작가 한상운(본래 무협소설 작가로 출발하였다)의 하드보일드 소설 「인플루엔자」를 드라마로 각색한 것이며, 한국인에게 익숙한 강남 한복판 특급 호텔의 옥상, 그러니까 '영공 방어'를 목적으로 한 대공포진지에서 군복무를 하고 있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서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 인플루엔자 (influenza) :
바이러스에 의하여 일어나는 감기. 고열이 나며 폐렴, 가운데귀염, 뇌염 따위의 합병증을 일으킨다.
* 출처 : [네이버 국어 사전] 인플루엔자
인플루엔자는 쉽게 말해 독감(flu) 또는 유행성 감기를 이르는 말로, 원작 소설 속에서는 유행하던 독감에 대항하는 백신이 어떤 문제를 일으켜서 세상이 온통 좀비떼로 뒤덮이게 되는데, 이 드라마에서는 소설 속의 설정이 화면에 어떻게 구현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또한 블랙 핑크의 지수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만큼, 해외의 시청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뉴토피아」가 세계의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한국형 좀비 아포칼립스 물의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해보도록 하자.
2. 소년 시대 시즌 2
(1) 기본 정보 :
✔장르 : 청춘, 코미디, 학원, 액션, 드라마, 성장, 느와르, 시대극
✔공개일 : 2025년
✔공개 회차 : 미정
✔기획 : 김성한
✔극본 : 김재환
✔연출 : 이명우
✔출연 : 임시완 외
✔제작사 : 더 스튜디오 엠
1989년 충청남도,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온양 찌질이 병태가
하루아침에 부여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 「소년 시대 시즌 1」 줄거리
지난 2023년 11월 24일부터 2023년 12월 22일까지 쿠팡 플레이에서 공개되었던 《소년 시대 시즌1》은 1989년 충청남도의 한 지역이 주요 배경이다.
안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찌질이 '병태(임시완 분)'가 어이없는 착각으로 인해 한순간에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주요 골자로 하는 이 드라마는, 임시완과 이선빈을 비롯한 주요 배역들의 호연으로 쿠팡 플레이 오리지널 중 가장 큰 주목과 성공을 거둔 작품이기도 하다.
특히 《소년 시대 시즌 1》 속 1989년이라는 설정은 말하자면 현재는 50대 초중반에 접어든 이른바 X세대가 청춘 시절을 보낸 시기와 겹치며, 중장년층 시청자에게는 그 시절의 향수를, 젊은 세대의 시청자에게는 느릿하지만 찰진 사투리와(정확하게 말하자면 말은 느리지만 행동까지 느리지는 않은) 원작이 따로 없는, 어떤 면에서 진정한 '오리지널'의 맛을 느끼게 해주어 호평을 받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24년 1월에 《소년 시대 시즌 2》가 극본 작업에 들어갔으며, 2025년 중 방영을 목표로 제작에 들어갔다고 한다.
현재, 스토리 라인이나 등장 인물들은 공개되지 않는 상태이다.
1. 드라마 종영 후인 2024년 7월, 주인공 임시완은 '제3회 청룡 시리즈 어워즈'에서 《소년 시대 시즌 1》으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2. 2024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에서 연출가 이명우는 TV 시리즈 감독상 부문 실버상을 받았다.
3. 2024 '제15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에서 임시완은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이시우는 남자 신인상을, 강혜원은 여자 신인상을 각각 받았다.
* 출처 : [나무 위키] 소년 시대 중
아무튼 시즌 1에 이어서 《소년 시대 시즌 2》도 많은 재미와 즐거움으로 무장한 채 돌아왔으면 좋겠다.
댓글